피부관리

턱주름 원인 홈케어 원한다면? 울퉁불퉁한 턱주름에 대해서

행복한 여우 2024. 8. 19. 16:10

 

평소에 무의식적으로 입을 꾹 다물거나 입가에 힘을 주게 되면 아랫입술 밑의 턱이 유독 울퉁불퉁하게 호두모양으로 주름이 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할 경우 별다른 힘을 주고 있지 않은데도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턱에 주름이 생겨 있는데요. 주름진 모양이 호두 껍데기와 비슷하여 우리나라에서는 일명 호두턱으로 이름이 붙여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턱주름의 원인과 이를 홈케어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턱주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턱주름 원인은?

턱에 생기는 울퉁불퉁한 주름의 원인은 턱의 중앙 아래쪽에 위치한 턱끝 근육과 연관이 있습니다. 턱끝 근육이 늘어나면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 현상을 호두턱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호두턱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데요. 다만, 호두턱이 잘 생기는 사람은 상대적으로 턱끝 근육이 더 많은 운동을 하기 때문에 주름이 잘 생기고 턱의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유형은 얼굴에서 상대적으로 하관이 작거나 선천적으로 하관이 뒤쪽으로 후퇴한 얼굴형인 경우, 턱끝 근육이 발달하였거나 턱끝 근육의 양이 많거나

 

피부 탄력 부족으로 주름이 더 많아보이거나 가족 내에 비슷한 외모가 유전되었거나 입을 다물 때에 턱에 힘을 주고 앙다무는 습관이 있는 경우입니다.

 

울퉁불퉁한 턱 주름, 홈케어 방법은?

 

타고난 골격의 형태로 인해서 호두턱이 뚜렷하게 생기는 경우에는 턱의 주름을 완전히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생활습관을 교정해준다면 턱 주름이 어느정도 악화되는 것은 예방할 수 있는데요.

 

평소에 무의식적으로 턱에 힘을 주고 입을 앙다무는 습관은 피하는 것이 좋고 자외선 차단제나 보습제 등을 활용하여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얼굴의 다양한 표정 근육을 자주 사용하여 균형있는 근육 발달을 유도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표정 중에서도 특히나 웃는 얼굴을 한다면 얼굴의 전반적인 근육이 균형있게 발달하여 턱끝 근육만 단독으로 비대해지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안티에이징 기능이 있고 피부의 탄력을 높여줄 수 있는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고 바를 때에는 턱에 마사지를 하듯이 문질러주며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수분섭취 또한 중요한데요. 피부에 수분이 저하되면 주름이 생기기 쉽고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하루에 2리터 가량의 물을 한꺼번에 많이는 마시지 않고 조금씩 자주 마셔주어 피부에도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심결에 하는 습관들이 주름을 악화시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무심결에 한 행동들이 주름을 심화시킬 수 있는데요.

 

피부의 탄력이 부족하거나 불규칙적인 생활을 계속한다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얼굴이 찡그러지고 굳어있는 표정을 유지할 때가 많으면 턱주름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입을 꾹 다무는 습관이 있는 경우 이러한 습관을 애써 하지 않도록 의식적으로 신경써주는 것이 좋고 찡그리거나 입꼬리를 내리고 있는 표정 습관 보다는 미소짓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턱을 괴는 습관 또한 턱에 주름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턱을 괴고 있으면 턱 피부가 밀려 턱에 인위적으로 주름이 생기기 때문에 이러한 습관이 턱주름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서현역주름피부과 깊은 주름도 매끈하게

동안 이미지는 요즘 기본 관리의 필수라고 할 정도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안의 기본은 바로 주름 없이 매끈한 피부라는 거 알고 있으신가요? 추웠던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피

happyfox887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