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볼모공 원인 홈케어 어떻게 이뤄지는게 좋을까요?

행복한 여우 2023. 9. 7. 18:45

 

리는 피부 미인이라고 하는 말을 들으면 괜히 기분이 좋아집니다.

 

 

미모 관리에서 피부 미인이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게 되는데요. 피부 주름도 없으면서 하얗고 잡티가 없는 깨끗한 피부로 관리를 하고 싶어 하지만, 그 중에서 포인트가 모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공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유분기도 많고 번들거리는 느낌으로 인해 피지를 줄이기 위한 노력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계속된 관리에도 모공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트러블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볼모공 원인 왜 발생는가?

모공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는 피부는 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 부족일 때도 지성피부일 경우가 많은데요.

 

피지 형성이 골고루 이뤄지는 것이 좋은데, 한 쪽으로만 과하거나 세안과 화장품을 이용할 때 자신의 피부와 맞지 않을 때 모공은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트러블은 손으로 만지게 되면 세균 침투로 인해 트러블이 늘어날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볼모공 원인이 되는 행동을 자제하고, 홈케어로 대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볼모공 원인 홈케어 방법에서는

최근에는 다양한 시술 방법과 화장품을 활용해 모공 케어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세안을 하는 과정에서도 피부에 쌓여있는 노폐물 제거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유분이나 각질이 쌓여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홈케어를 통해 개선이 이뤄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피지를 녹일 수 있는 클렌징 오일을 이용하여 피지를 녹여주면서 세안 시 모공보다 작은 입자를 통해 속까지 깔끔히 제거가 이뤄질 수 있어야만 합니다.

 

빈 모공에는 타이트닝 제품을 통해 조여주는 과정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홈케어 방법이 있는데, 보통 피지 케어가 가능한 흡입기나 워터필링기가 있습니다.

 

적당하게 사용하면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기기가 아니라 손을 이용할 때는 피지가 더 많이 분비될 수 있고 모공도 자연스럽게 넓어질 수 있습니다.

 

 

또, 코팩을 사용할 때는 빈 모공에 유분이 차지 않도록 평소 모공 관리도 잘 이뤄지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이 늘어나는 이유를 살펴보면 피부 유분의 밸런스가 적절하지 않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제거를 하기보다는 적당하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볼모공 원인 홈케어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홈케어를 꾸준히 해주신다면 피부 장벽이 강화되면서 모공의 탄력이 지금보다 개선될 수 있습니다.

 

피부 관리는 타이밍이 중요한 만큼, 잘 관리가 되어야만 합니다. 깨끗한 피부를 완성하기 위해서 모공과 피지 관리만 잘 된다면 맑고 하얀 피부로 지금보다 더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