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콧등 가로 주름 홈케어 꿀팁들까지 알아보고 싶다면 클릭

행복한 여우 2024. 7. 8. 18:16

 

 
어느순간 깊어지는 콧등 가로 주름으로 인해 고민이신 분들, 이 글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자글자글하게 잡히는 콧등 주름의 원인과 이를 집에서 홈케어를 통해 개선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만약 콧등 가로 주름으로 인해 고민중이시라면 이 글을 정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콧등 주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콧등 가로 주름의 원인은?

 

콧등에 생기는 가로 주름의 원인은 중력에 의해 처진 이마 피부 때문입니다. 세월이 지나면서 중력으로 인해 이마가 아래로 점점 처지게 되는데 그러면서 콧등 부위가 눌려 가로 주름이 나타나게 되는 것인데요.

 

또한 평소에 인상을 많이 쓰는 경우 가로 주름이 진하게 생기게 됩니다. 젊은 나이에도 콧등에 주름이 심한 경우가 있습니다.

 

미간이나 콧대의 시작 부위가 낮을 경우 피부가 접히면서 나이와 상관없이 어린 나이에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표정을 지을 때에는 일시적으로 주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깜짝 놀라거나 화를 내거나 슬프거나 혹은 미소를 짓거나 웃음을 터트릴 때 얼굴에는 30여쌍에 달하는 표정 주름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여러 형태의 주름을 만들어 내는데요.

 

이렇게 일시적으로 생기는 주름은 가성 주름으로 노화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며 이런 가성 주름이 점차 짙어져 특별히 표정을 짓지 않은 상태에서도 주름이 잡히게 되는데요.

 

이것이 일반적으로 말하는 주름인 진성주름이며 표정을 짓지 않는 상태에서도 주름이 드러난다면 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진성주름으로 자리잡은 콧등의 가로주름으로 인해 고민합니다.

콧등에 생기는 가로주름
홈케어 방법은?

 

콧등에 생기는 가로주름을 예방하고 되도록 늦추기 위해서는 근육을 탄력있게 가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으로 얼굴을 강화하듯이 얼굴 스트레칭으로 표정근의 탄력을 강화시켜 주면 주름이 쉽게 잡히지 않는데요.

 

이마근육은 눈썹을 천천히 위로 올려 눈을 크게 뜬 상태로 다섯을 세고 다시 천천히 눈을 내려뜨는 동작을 반복함으로써 강화할 수 있습니다.

 

미간은 천천히 눈을 가늘게 뜨고 눈썹을 찌푸린 채 다섯을 센 뒤 찡그린 눈을 천천히 펴고 눈썹만 치켜 올렸다가 다시 다섯을 센 뒤 원래의 표정으로 돌아옵니다.

 

이 동작은 얼굴에 열기가 느껴질 때 까지 반복해주도록 합니다. 또한 두피 근막을 이완시키는 차원에서 부드러운 소재의 브러시를 사용하여 뒷목에서 정수리와 이마 방향으로 머리를 쓸어주고 틈틈이 목과 어깨를 부드럽게 스트레칭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콧등에 생기는 가로주름의 경우 이마 근육의 강화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마 근육과 이어진 두피 모상건막과 후두부를 비롯하여 어깨와 등 근육까지 이완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습관도 중요해요.

 

스킨케어를 할 때에는 항산화 기능성과 주름개선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평소 무의식적으로 눈살을 찌푸리는 습관을 지니지 않도록 생활환경을 긍정적으로 바꾸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미간에 힘이 들어갈 때에는 빠르게 인지하고 표정을 다시 고쳐잡는 습관을 가져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스킨케어 시 주름 사이의 골을 채울 수 있도록 수분관리에 항상 신경써서 피부가 건조하여 주름이 잘 생길 수 있는 환경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