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땅콩형얼굴 어떤 얼굴형을 말하는걸까요?

행복한 여우 2024. 4. 16. 17:11

 

콩형 얼굴이라고 하면 흔히 옆광대가 나와있고 볼은 움푹 패인 얼굴을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또는 나이가 들며 볼살이 자연스럽게 빠져 옆광대가 엎어도 볼패임이 생겨 땅콩형 얼굴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땅콩형 얼굴이란 흔하게는 광대 아래로는 움푹 패이고 그 아래 턱은 근육으로 인해 다시 부각되는 형태를 뜻합니다. 광대라인이 상대적으로 튀어나오고 하관이 넓어져 얼굴이 커보이기도 하는데요.

 

또한 얼굴의 굴곡으로 인해 노안으로 보이기도 하는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그런데, 이러한 얼굴형이 아니더라도 땅콩형 얼굴이라는 표현이 사용되는데요. 그렇다면 땅콩형얼굴은 어떤 얼굴을 말하는 것일까요? 오늘은 땅콩형얼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땅콩형얼굴이란?

땅콩형 얼굴을 표현할 때 홀쭉하고 긴 얼굴에 볼이 패인 느낌일 때 땅콩형이라는 말을 쓰는 사람들도 있고 얼굴이 넓고 짧은데에 반해 광대가 두드러진 경우를 땅콩형이라 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로는 관자놀이 부위가 꺼진 얼굴이나 그냥 볼살이 두드러지게 많은 얼굴에도 이러한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얼굴들은 실상 전혀 다른 상태의 얼굴들입니다.

 

사실 땅콩형 얼굴이라는 말은 예전부터 쓰였던 말은 아닌데요. 부정적으로 쓰였던 단어는 더욱 아니었으며 남방계와 북방계 얼굴형을 비교하기 위해 처음 쓰였던 단어일 뿐이었습니다.

 

땅콩형 얼굴이 나쁜 얼굴형이라고 보기도 어려운데요. 만약 땅콩형 얼굴이 콤플렉스라면 피부과를 찾아 필러와 같은 시술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이러한 시술적 방법은 주치의와 논의를 한 뒤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우리 얼굴의 골격은 원래 땅콩형

해골 모양을 유심히 보신 적 있으신가요? 땅콩형으로 불리는 얼굴은 사실 굉장히 자연스러운 얼굴형입니다. 애초에 우리 인간의 얼굴 뼈가 그렇게 생겼기 때문인데요.

 

해골 모양을 보면 광대가 불쑥 튀어나와있고 상대적으로 관자놀이와 옆볼은 움푹 패이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사각턱은 근육 때문에 다시 부각되는 형태로 생겼는데요.

 

이로 인해 흔히 말하는 땅콩형 얼굴이 되기 쉬운 것입니다. 이렇게 얼굴이 땅콩형인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반드시 교정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나 동양인의 경우 광대뼈가 많이 발달한 편으로 얼굴이 커보이기 쉽기 때문에 얼굴형에 대해 콤플렉스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땅콩형 얼굴은 정상적인 얼굴형이긴 하지만 너무 심하게 부각되는 경우 적절히 개선하는 것도 방법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땅콩형 얼굴 개선방법은?

땅콩형 얼굴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옆볼 패임을 적절하게 볼륨감을 채워 개선하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이때, 볼에 볼륨을 너무 과도하게 주어 얼굴이 빵빵해지거나 처져보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리프팅 시술을 통해 볼에 볼륨을 채워볼 수 있는데요. 시술적인 방법들은 필러나 레이저 등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피부과를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살펴보고 받아들이는 것이 먼저가 되어야 하겠지만 콤플렉스로 인해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피부과적 시술을 고려해 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