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톤개선 홈케어 통해 화사한 피부 만드는 방법은?

행복한 여우 2024. 4. 30. 14:48

 

많은 여성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피부는 잡티 없이 환하고 맑은 피부일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자신의 피부톤에 대해 피부톤이 칙칙하다고 생각하실텐데요.

 

하얗고 뽀얀 피부를 꿈꾸기는 하지만 내 피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피부는 나이가 들어가고 각질세포의 탈락과 재생능력이 떨어져 칙칙하고 거친 피부로 변해가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일수록 집에서 관리하는 홈케어가 빛을 발할 때입니다. 그렇다면 피부톤개선 홈케어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피부톤개선을 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톤개선을 위해

집에서 케어할 수 있는 방법

 

먼저 녹차 활용하기입니다. 피부결과 수분보충, 피부톤을 위해 물을 자주 마셔야 한다는 이야기 들어보셨을텐데요. 미백을 위해서는 물 대신 녹차를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 자체도 피부미백에 도움이 되지만 다 마시고 난 뒤 녹차 티백을 이용한다면 피부미백에 효과적인 팩을 할 수 있는데요. 차를 모두 우려낸 녹차 티백을 미백케어를 집중적으로 하고 싶은 곳에 붙여준다면 끝입니다.

 

다만, 녹차를 마시는 것은 녹차 속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예민한 분들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수분크림과 곡물가루를 섞어 팩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피부관리인데요.

 

수분이 가해지면서 부드러워진 피부가 곡물의 영양성분을 더 잘 흡수시킬수 있게 됩니다. 검은콩은 피부 미백과 보습, 탄력, 생기부여와 노화방지 효과가 있으며 팥 역시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 각질도 제거는 물론 피부미백에도 도움이 되는 곡물입니다.

세안은 ‘이것’으로

세안을 할 때에는 그냥 물이 아닌 쌀뜨물로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뜨물 세안은 한주에 2~3번 꾸준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쌀을 처음 씻은 물은 농약과 먼지 등 불순물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버리는 것이 좋으며 세 번째나 네 번째 씻은 물로 세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로 만든 천연 팩은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주는데요.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팩을 만들어 사용한다면 보다 즉각적인 반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과의 경우 과일산이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주며 풍부하게 포함된 비타민C가 칙칙한 피부를 투명하고 화사하게 가꾸어줍니다. 당근은 천연 팩 소재로 적합한 채소 중 하나인데요.

 

당근 속 카로틴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변하는데 비타민A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당근은 피부의 진정과 재생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칙칙한 피부를 톤업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미백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자

스킨케어 제품 중 미백 기능성이라고 쓰여진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미백 기능성 화이트닝 에센스나 화이트닝 수분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천연재료를 활용한 피부매백도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누구나 시도해볼 수 있기 때문에 물론 좋지만 매일 실천하기에는 그 과정이 번거롭고 까다로운 것은 사실입니다. 때문에 이러한 방법들과는 별개로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성분이 함유된 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