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이중턱 살 제거 홈케어 통해서 매끄러운 브이라인 만드는 비결은?

행복한 여우 2024. 12. 2. 11:22

몸매가 아무리 날씬하거나 이목구비가 아무리 오밀조밀 예뻐도 얼굴에 이중턱이 있다면 이 모든 장점들을 상쇄하게 됩니다. 이중턱이 있으면 얼굴이 크고 넓어 보이며 둔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고 원래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풍기기도 하는데요.

똑같은 눈코입에 이중턱이 있는 얼굴과 없는 얼굴은 그 차이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중턱살제거를 위한 홈케어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중턱살제거, 홈케어 통해서 하는 방법은?

이중턱살제거를 위해서 집에서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 마사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양 손을 목덜미 중심의 뼈 부위에 갖다 대고 압력을 가해주면서 헤어라인 부분까지 천천히 당겨올려줍니다. 이 동작을 10회 반복해 주세요.

다음은 목뼈 바로 옆부분의 근육을 손끝으로 꾹꾹 눌러주며 자극하여 헤어라인 부위까지 천천히 당겨주는데요. 양쪽을 동시에 하기 보다는 한쪽씩 번갈아가면서 자극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동작 역시 마찬가지로 10회 반복해 주도록 합니다. 다음은 양손의 엄지손가락을 모으고 턱 끝에서 귀밑까지 부드럽게 10회 쓸어올려줍니다.

다음은 엄지손가락으로 턱 밑 근육을 지그시 눌러준 다음 입을 살짝 벌리고 엄지를 목 방향으로 밀어올린다는 느낌으로 마사지해 줍니다. 다음은 목을 마사지해 줄 차례인데요. 손가락을 위쪽으로 올려주면서 턱관절 밑에 대고 고개를 45도 젖혀줍니다. 오른손으로 오른쪽 목을 마사지한다면 왼쪽으로 고개를 45도 젖혀야 하겠죠?

이 때 목이 당겨지는 것이 느껴진다면 제대로 마사지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손바닥 전체를 펴서 반대쪽 귀 뒤편에서 목선을 따라 천천히 쓸어내려줍니다. 이 때 쇄골라인 까지는 마사지 하지 않고 어깨가 시작되는 부분에서 멈춰주세요.

따뜻한 찜질도 도움 돼

턱 부분에 혈액순환이 원활하다면 조금 더 쉽게 이중턱을 완화해 볼 수 있는데요. 따뜻하게 데운 스팀타월이나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을 턱선을 중심으로 올려 찜질을 해주도록 합니다.

턱 부분에 찜질을 해주는 것은 턱살이 처지는 것을 예방하고 이중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압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눈썹 위, 볼 중앙, 콧망울 옆, 눈 아래, 광대뼈 아랫부분과 귀 옆부분을 손가락 끝으로 꾹꾹 눌러주는 동작을 수시로 반복해 주도록 합니다.

여러분의 생활습관은 어떠신가요?

수면을 취할 때 푹신하고 높은 베개는 금물인데요. 높은 베개는 이중턱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목주름이 생기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너무 낮은 베개도 좋지는 않은데요. 누웠을 때 팔뚝의 높이 정도까지 올라오는 베개가 적당하며 머리에서 어깨까지 폭넓게 받쳐줄 수 있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을 취할 때에는 옆으로 누워서 자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은 금물이며 천장을 보고 올바른 자세로 누워 자는 것이 좋은데요. 책을 보거나 티브이를 볼 때에도 비스듬히 눕게 되면 이중턱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턱을 괴는 습관도 금물인데요. 턱 운동을 하지 않고 손바닥에 의지하여 턱을 괴는 행동 자체가 턱 피부의 탄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보면서 장시간 고개를 숙이고 있는 자세는 거북목을 유발하여 턱살이 비대해지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