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8자주름 원인 관리만 해도 어려져요

행복한 여우 2023. 5. 18. 12:27

 

사람의 피부는 탄력이 있는 상태이지만 자주 웃거나 사용하는 부위는 자연스럽게 탄력이 저하되면서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그 예로 가장 주름이 많이 생기는 부의인 눈가나 입주변 8자주름이 있습니다.

 

특히나 입주변에 생기는 팔자주름은 평소 음식을 먹을 때, 웃을 때 등등 입 주변 근육을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러한 주름을 보고 표정 주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자주름은 언제부터 나타나는가?

입 근처에 생기는 8자주름은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중반부터 자리를 잡게 됩니다.

 

입을 크게 움직이는 사람일 경우는 주름의 깊이가 더 깊고, 입을 덜 움직이는 사람일수록 팔자주름의 깊이는 얕을 수밖에 없습니다.

 

팔자주름의 원인

보통 피부에 나타나는 주름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그중 가장 평범한 원인으로 찾자면 노화입니다.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주름이 잡히던 곳이 다시 볼륨감이 생기기가 힘들기 때문인데요.

 

주름은 많이 사용되는 부위와 더불어서 건조한 부위, 그리고 자외선의 차단에도 자리를 잡게 됩니다.

 

팔자주름 관리 방법

팔자주름뿐만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피부에 나타나는 주름은 자외선으로부터 차단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할 때 선크림을 필수로 바르면서 모자나 선글라스 등을 착용해 자외선을 피하는 방법이 필수조건입니다.

 

물론 피부에 건강하고 균형 있는 영양공급도 필수입니다. 우리 몸도 여러 가지 건강 요소들이 균형이 있게 들어있다 보면 신체나이가 건강한 것처럼 피부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주름은 건조한 피부에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에는 보습제를 꼼꼼히 발라주시고,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도 팔자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에 나타나는 표정 주름은 얼굴의 근육 움직임에 따라서 각자 다르게 자리를 잡게 됩니다.

표정을 과하게 움직이는 경우는 팔자주름뿐만이 아니라 눈가 등 피부가 얇은 부위에도 주름이 더 빨리 생기기 때문에 최대한 표정을 지을 때는 자연스러운 정도로 유지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뿐만이 아니라 우리 몸의 노화는 피로회복, 수면,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충분한 수분 섭취, 그리고 영양 섭취는 노화를 방지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평소 커피를 자주 마신다거나 음주를 자주 하는 경우는 수분의 섭취를 빼앗길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고, 우리 피부나 몸에 수분으로 흡수가 될만한 것들로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미 자리가 잡혀버린 8자주름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최근 다양한 시술을 통해서 팔자주름을 개선할 수 있으니 본인에게 알맞은 시술을 통해서 리프팅 효과를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노화는 사람이 살아가면서 겪어야 하는 자연적인 현상이지만, 하루라도 더 젊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살아가고 싶은 마음이 우리 모두의 마음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예쁜 내 모습을 위해 건강한 피부를 위한 노력을 지금부터라도 실천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같이 읽으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