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팔꿈치 하얘지는 법 반팔 옷도 자신감 있게

행복한 여우 2023. 6. 29. 16:00

 

더운 여름철이 다가오면 점점 짧아지는 옷차림에 유독 신경 쓰이는 부위가 있습니다.

 

긴 팔 옷에는 가려져 있어서 미처 관리하지 못했던 거무스름하게 착색된 팔꿈치, 지저분해보이기까지 하는 흑꿈치가 인상을 찌푸리게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팔꿈치 하얘지는법 ,

아래에 안내드리는 내용을 숙지하셔서 이번 여름에는 뽀얗고 하얀 팔꿈치를 자신감 있게 드러내 보시기 바랍니다.

 

팔꿈치 착색 원인

신체의 다른 부위에 비해 팔꿈치가 더욱 착색이 잘 되는 이유는 팔꿈치의 구조와 관련이 있습니다.

 

팔꿈치는 상완골과 이끌뼈가 만나는 지점으로 팔을 구부리고 펼 수 있는 관절로서 다양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다 보니 일상생활에서 매우 다양한 활동에 끊임없이 사용되며 여러 가지 동작을 취하는 과정 속에서 마찰과 부딪침 등이 자주 발생하며 이에 따라 피부각질 형성과 착색이 쉽게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팔꿈치 하얘지는 법 어떻게 할까요?

팔꿈치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첫째,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합니다. 햇볕에 노출되는 팔꿈치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야하는데, SPF30이상 높은 지수의 제품을 선택하고 일상생활 중 수시로 덧발라주고,

 

야외활동을 할때에는 더욱 자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각질제거를 합니다. 팔꿈치에는 두꺼운 각질이 생기기 쉬운데 각질이 쌓이면 매끈함이 사라지면서 거칠어지기까지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크럽 제품은 자연친화적인 성분이 함유된 것을 선택해서 피부의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신경써야합니다.

셋째, 항상 보습을 유지합니다. 여름철에도 팔꿈치 피부의 수분은 중요합니다. 가벼운 수분 크림이나 로션을 사용해서 팔꿈치를 보습해주고 건조함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샤워후에도 보습제를 사용해서 항상 촉촉함을 유지하도록 당부 드립니다.

 

넷째, 천연 재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 시어버터, 코코넛 오일등의 천연 원료를 사용해서 팔꿈치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료를 팔꿈치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 해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팔꿈치 하얘지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와 같은 홈케어만으로 매끈하고 부드러운 팔꿈치 피부를 유지하기 힘들다면,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관리를 받으실 것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무엇보다 피부건강은 식습관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므로 적절한 수분섭취와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셔서 더운 여름철, 피부건강을 지키고 깨끗한 팔꿈치 피부를 유지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