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세안에 신경쓰는 것이 중요

행복한 여우 2024. 5. 10. 14:35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시절 호르몬이 왕성할 때 많이 발생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20대나 30대에도 여드름이 많이 발생되는데요. 성인 여드름의 경우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유전적인 요인, 잘못된 화장품의 사용으로 인해 발생되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골칫거리인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에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여드름을 빨리 없애기 위해서는 우선 여드름을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손에는 수많은 세균이 존재하기 때문에 얼굴을 자주 만지거나 여드름을 손으로 짜는 행동은 금물인데요.

 

자칫 잘못하면 손에 있던 세균들이 얼굴로 옮겨가 트러블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손이나 사용했던 수건으로 땀을 닦을때에도 여드름 균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으니 되도록 손을 먼저 씻고 깨끗한 수건으로 얼굴을 닦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크기가 작은 뾰루지의 경우 초기에 자꾸 신경이 쓰여 억지로 짜려고 하면 오히려 피부에 과도한 손상을 주거나 압박이 되어 상처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손은 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피지가 올라오다 보니 자주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지만 이럴 경우 오히려 피부를 자극하여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과도한 세안은 피부에 있는 천연 보습막을 없애 유해물질이 피부속으로 쉽게 침투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인데요.

 

자주 씻으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져 불필요한 과잉 보습을 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여드름이 심해지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세안을 자주 하는 대신 저자극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아침저녁으로만 깨끗하게 세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손에서 거품을 내어 충분히 마사지하면서 세안하면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아침, 저녁 세안법의

차이를 두는 것이 좋아

아침과 저녁의 세안법은 차이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는 무엇보다 자는 동안 분비된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는데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데요.

 

미온수를 이용하여 모공을 살짝 열어준 뒤 천연 세안제와 같은 저자극 폼을 사용해 살살 마사지하듯이 문질러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하루 일과를 마친 저녁에는 이중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징크림이나 클렌징오일, 리무버 등을 사용하여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지워주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각질이 올라온다면 저자극 각질제거제를 사용하여 두꺼워진 각질을 잠재워주어야 합니다.

세안은 ‘이것’으로

세수를 할 때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조금 더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모공을 넓히면서 탄력을 잃게 하고 반대로 차가운 물은 모공을 닫아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씻어내지 못하기 때문에 피부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데요.

 

메이크업 제품들은 차가운 물에 쉽게 용해되지 않기 때문에 깨끗한 세안을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뜨물로 세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쌀뜨물에는 비타민B1, B2, E와 같은 성분이 있어 노화를 방지하며 천연 미백 작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흡수능력이 뛰어나 뾰루지나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을 완화시켜주는 효과 또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