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심부볼 처짐 마사지 꾸준히 관리하는 습관이 중요해요

행복한 여우 2024. 6. 14. 15:13

 

부볼 처짐은 불독과 같은 인상을 주기 때문에 일명 불독살이라고도 불립니다. 볼 양쪽으로

툭 튀어나와 늘어진 살을 말하는데요.

 

심술이 가득 차 있는 듯한 인상을 주기도 하여 심술보라고도 불립니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오랜 시간 동안 시도해 보았지만 여전히 빠지지 않는 심부볼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메이크업을 통해 결점을 보완해 줄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심부볼 처짐이 실제로 리프팅이 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심부볼 처짐을 개선할 수 있는 심부벌 처짐 마사지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심부볼 처짐 마사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심부볼 처짐의 원인은?

 

심부볼은 체중과는 별개로 볼 속 깊이 자리잡은 지방 주머니인 심부볼에 과도하게 지방이 축적된 것으로 다이어트로는 개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심부볼은 노화 뿐 아니라 입의 잦은 움직임이나 부종 등의 이유로도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 피부는 만 25세를 기점으로 노화가 시작됩니다.

 

진피층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는 콜라겐이 매년 1%씩 감소하게 되고 30대부터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섬유인 엘라스틴의 합성능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감소량이 급격하게 빨라지게 됩니다.

 

입을 다문 상태로 입꼬리를 내리거나 턱 끝에 힘을 주는 등의 평소 무의식적인 표정 습관이 반복되면 입 주변의 살이 처지면서 심부볼 처짐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심부볼 처짐 마사지 방법은?

 

심부볼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서 해볼 수 있는 마사지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상적인 표정 습관들을 고치고 입 주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며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는 방법도 필요한데요. 이를 위해서는 애플존이라고 불리는 앞광대의 힘을 길러주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입주변에 힘을 푼 다음 입꼬리를 양쪽으로 당기듯이 옆으로 벌린채 소리를 내면 광대 앞쪽에 힘이 들어가는데요.

 

표정 짓기 연습도 도움이 됩니다

 

반복적으로 표정을 짓는 연습을 하면 얼굴살이 처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눈가에 주름이 생길 정도로 세게 할 필요는 없다는 점입니다.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생기는 살처짐은 체형비대칭 교정이 우선적으로 필요할 수 있는데요.

 

체형을 만드는 조직인 근막의 틀어짐은 얼굴 주름과 형태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근막 이완 마사지를 통해 올바른 체형으로 만들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심부볼 처짐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심부볼이 처지는 것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굴에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유지하고 광노화를 예방한다면 피부 처짐을 예방하는 것이 어느정도 가능한데요.

 

또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주름개선기능성 효과가 포함되어 있는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여 꾸준하게 관리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식습관도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비타민C는 체내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으로 섭취하는 방법 밖에는 없는데 콜라겐 합성을 돕는 효과가 있는 비타민C는 과일과 채소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레몬이나 키위, 피망 등에 많고 수용성 비타민은 조리시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가능한 날것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분당서현뉴테라리프팅 잔주름 부터 팔자주름까지 다잡아보자!

특히나 요즘처럼 찬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는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더욱 탄력이 저하하게 되고 한해 나이를 먹으면 피부의 콜라겐이 저하되면서 또 한 번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피부

happyfox8878.tistory.com